본문 바로가기
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핫플레이스 Top10 추천

by 이슈뉴스 2022. 1. 19.

 

통영 가볼만한곳 찾아보았다. 올 겨울 여행 갈 곳을 정하던 중 요즘 핫하다는 통영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좋은 곳이 많길래 블로그에 기록도 남길 겸 통영 여행지 핫 플레이스들을 소개해 볼까 한다.

 

 

통영 가볼만한곳 핫플레이스 Top 10

 

 

1. 통영 케이블카 미륵산 전망대

통영 가볼만한곳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통영 케이블카다. 통영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는데 총길이가 1975m로 국내에서 사람이 타는 케이블카 중에 가장 길다고 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전망대에 오르면 스카이워크가 있고 전망대에 올라와서 보는 미륵산 전망, 한산대첩 전망이 끝내준다고 한다.

통영 케이블카 가격은 왕복 - 대인 14,000원/소인 10,000원/단체 13,000원이고 편도는 대인 10,500원/소인 8,000원.

주차는 케이블카 타는 곳 앞에 주차장이 준비되어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도 많다고 한다.

 

 

2.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스카이라인 루지다. 어느덧 통영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항상 먼저 나오는 게 루지인데, 앞서 소개했던 통영 케이블카를 타고난 후 루지를 이용하면 할인도 해준다고 한다. 코스도 다양하고 리프트도 견고하다고 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 10:00~17:00 / 주말 10:00~18:00이며, 평일은 16:15 라스트 오더, 주말은 17:15 라스트 오더이다.

가격은 개인 콤보 2회 22,000원 3회 26,000원 4회 30,000원 5회 33,000원 / 아동 동반권 1회당 3,000원이다. 주차 무료.

 

 

 

3. 미래사 편백나무숲

통영 가볼만한곳 세번째는 미래사 편백나무 숲이다. 정갈하게 잘 꾸며져있는 절인데, 미래사 안에는 코끼리 석상들도 있고 연못 거북이 등 곳곳에 구경할 곳도 많은 크기는 생각만큼 크지 않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 볼법한 멋진 곳이라고한다. 또 미래사 옆의 편백나무 숲도 유명한데 길도 바닥에 카페트 같은게 깔려져 있어 편하게 거닐 수 있고, 미래사 스님들 뿐만 아니라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도 많이 방문하셔서 산책한다고 한다. 편백나무 숲을 따라 쭉 걷다 보면 작은 전망대도 있어 보는 맛이 있다고 한다. 미래사 주차장 있음.

 

 

 

4. 삼칭이 해안길

통영 가볼만한곳 네 번째는 삼칭이 해안길이다. 바다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 아늑한 풍경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다. 삼칭이 해안길을 따라 걷다보면 낚시꾼들에게 인기 많다는 등대 낚시 공원으로도 갈 수 있다. 삼칭이 해안길을 따라 해바라기 전망대로 올라 갈 수 있는데, 계단으로 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다. 그리고 전망대를 따라 내려오면 우뚝 솟아 올라있는 복 바위가 하나 나오는데 소원을 이뤄준다는 얘기가 전해지기도 한다고 한다.

 

5. 통영 수륙해수욕장

통영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로 소개할 곳은 통영 수륙해수욕장이다. 차박 장소로도 인기가 꽤 많다고 하는 곳이다.

통영의 도남동에서 산양읍 수륙마을에 걸쳐져 있고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에도 편리한 해수욕장이라고 한다.

한족한 분위기와 자갈, 모래로 이루어져 수심도 얕고 파도도 잔잔한 편이라서 가족들과 오기에도 적합한 곳.

 

 

 

6. 해저터널

통영 가볼만한곳 여섯 번째는 통영 해저터널이다. 바다 밑을 간다는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이라고 한다.

해저터널 안으로 들어가면 길이는 500m 정도 되고, 터널 안은 도보와 자전거로도 돌아다닐 수 있다고 한다.

터널 내부에는 해저터널의 유래와 공사장면 등이 나와있고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주차는 근처에 재량껏 해야 된다.

 

 


7. 동피랑

통영 가볼만한곳 일곱 번째로 소개할 곳은 동피랑이다. 동피랑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벽화 마을 중에서도 정말 스케치가 잘 되어 있다고 한다. 길을 따라 한 10분 정도만 올라가면 동포루 전망대가 나오는데, 바다 조망으로 통영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한다.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나 젊은 사람들이 통영에 여행을 오면 꼭 와서 사진 왕창 찍고 간다는 곳이다. 주차장은 전용 주차장은 없고 근처 유료주차장, 공영주차장을 찾아 주차해야 한다.

 

8. 이순신공원

통영 가볼만한곳 여덟 번째는 이순신 공원이다. 한산 대첩이 벌어졌던 곳 방향으로 이순신 동상이 바라보고 서 있다.

동상에는 "필사즉생 필생즉사"라고 새겨져 있다. 해안가를 따라 조용히 산책하기도 좋고 봄에는 벚꽃도 많이 핀다고 한다. 이순신 공원은 생각보다 넓어 크게 둘러보면 꽤 시간이 오래 걸려 여유 있게 둘러봐야 된다고 한다. 입장시간은 24시간 내내 가능하며, 주차비는 유료라고 한다.

 

 

 

 

9. 소매물도

통영 가볼만한곳 아홉 번째는 소매물도다. 트레킹 장소로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곳이기도 하다.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2~3시간 정도 걸리는 꽤 긴 곳이며 정상으로 올라가면 관세역사관, 망태봉 전망대도 볼 수 있다.

망태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그렇게 좋다고 한다. 그리고 소 매몰대에 있는 열목개라는 바닷길이 있는데, 약 80m가량의 몽돌 길로 썰물 때에 육지로 드러난다고 한다. 파란 바다의 해안 절벽과 토지, 그리고 새하얀 등대가 매력적인 곳.

소매물도를 갈 때는 차를 가지고 갈 수 없고 배 타는 곳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야 된다고 한다. 

 

 

10. 통영 수산과학관

통영 가볼만한곳 마지막 열 번째는 통영 수산과학관이다. 아이와 가기 좋은 코스,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과학, 인간, 바다가 어우러진 친환경 자연 학습장이라고 할 수 있다. 통영 수산과학관 전시실은 총 2층으로 되어있고,

과학관 전시실 내부 중간중간 트릭아트나 작은 체험들도 할 수 있어 아이들도 지루해하지 않고 좋아한다고 한다.

매표 시간은 09:00~17:30까지이고, 매표 마감은 17:00 , 관람 시간은 18:00까지이다. 정기 휴장일은 매주 월요일, 설날과 추석 당일이며 주차는 무료이다.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단체는 각 2,500원/1,000원이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10  (0) 2022.01.19
속초 가볼만한곳 핫플레이스 Top10  (0) 2022.01.18